12-152: 지역장의 책임

지역장의 책임
1963.02.19 (화), 한국 전본부교회

12-152
지역장의 책임
[말씀 요지]

4월말은 천적으로 중요한 기간이므로 배전의 노력을 해야 한다.

각 지역의 식구가 200명 이상은 되어야 한다. 인원이 부족한 지역은 근접 지역과 결합해야 하겠다. 고로 노력해야 한다.

지역장으로서의 여러분들은 한 개인이 아니다. 그 군의 생명과 재산까지도 책임을 져야 한다. 지역의 식구들은 지역장을 닮는다. 지역장이 전진하면 전체가 전진하고 지역장이 후퇴하면 전체도 후퇴한다.

지역장은 지구장, 협회장, 선생님을 통하여 하늘땅에 연결되어 있다. 앞으로 경제 공황이 한국에 불어올 것인데 이것에 대한 모든 책임이 식구들에게 있다. 그러니 이 민족이 곤경에 부딪치기 전에 우리가 그들을 인도할 수 있는 기틀을 잡아야 한다.

우리는 못 먹고 헐벗더라도 희망에 차 있어야 한다. 굶주리면서도 갖추어진 내용을 보여줄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지역장은 최일선의 지도자인 것입니다. 지역장은 자기의 대신자를 언제든지 세울 수 있도록 준비해 놓아야 한다. 대구에서 대대적인 성공을 못한 것을 지방에서 보충해야 한다.

여러분들은 돌아가면 흩어진 식구들을 모아 각자의 지역을 새로이 수습해야 한다.

하늘 앞에 동정을 살 수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지구의 발전이 안되는 이유는 인접되어 있는 지역의 지역장과 하늘땅과 선생님으로부터 동정을 살 수 있는 입장에 서지 못한 연고다. *